고객소리함(바우처)

AB제제로 범위를 좁히면 지난해 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3회 작성일 24-12-11 18:56

본문

PPI제제와P-CAB제제로 범위를 좁히면 지난해 기준 약 9127억원 규모다.


특히 P-CAB의 성장세가 눈에 띈다.


두 제제 중 P-CAB이 차지하는 비율은 23.


8%(2176억원, 2023년)다.


국내에P-CAB제제가 판매된 지 이제 막 5년이 넘은 점을 감안하면 괄목할만한 성장이라고 할 수.


기존 PPI 계열제제보다 약효가 빠르게 나타나고, 식사 여부와 상관없이 복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주요P-CAB계열 의약품은 HK이노엔 케이캡과 대웅제약 펙수클루가 있다.


제일약품 자회사 온코닉테라퓨틱스가 최근 '자큐보'(성분명 자스타프라잔)를 출시했다.


HK이노엔에 따르면 의약품시장.


P-CAB 제제의 제형 다변화는 이미 업계 전반에서 중요한 전략으로 자리잡았다.


대표적으로 대웅제약은 펙수클루 주사제 개발을 선도적으로 추진 중이다.


경구제 대비 낮은 선호도에도 불구하고, 주사제는 빠른 효과와 경구 투여가 어려운 환자에게 적합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대웅제약은 2020년과 올해 두.


다만 약가 인하에 더해 최근 PPI제제단점인 느린 약효 발현 등을 보완한 차세대 소화성 궤양용제P-CAB(칼륨경쟁적 위산분비억제제) 제품군 출시되고 있어 위협을 받는 상황이다.


제산제 성분이 포함된 놀텍 복합제는 위산으로 약이 분해되는 것을 방지해 PPI 단점인 느린 약효 발현 시간을 개선한 것이.


이 같은P-CAB 제제의 제형 다변화 경쟁은 이전부터 지속돼왔다.


대표적으로 대웅제약의 펙수클루 주사제 개발을 꼽을 수 있다.


대웅제약은 주사제 개발을 위해 관련 임상시험을 승인 받아 진행 중으로, 이미 지난 2020년 한 차례 임상시험을 승인 받아 진행한 데 이어 올해 5월에도 다시 임상시험을 승인 받아.


마석역 극동스타클래스


복용 후 약 30분 만에 증상을 완화한다는 점에서 최근 나온 '칼륨 경쟁적 위산 분비 억제제(P-CAB)'와 유사하다는 분석이다.


특히 라베프라졸+탄산수소나트륨 복합제가 제약사들 사이에서 인기다.


벌써 용량이 다른 제품만 6개나 나왔다.


12월에는 라베프라졸나트륨(10mg, 20mg)+탄산수소나트륨(700mg)이 결합된.


온코닉테라퓨틱스는 소화성 궤양용제 시장에서 기존의 PPI(프로톤펌저해제)를 대체할 것으로 기대되는 국산 37호 신약P-CAB(칼륨 경쟁적 위산 분비 억제제)제제‘자큐보정’을 지난 1일부터 국내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했다.


◆아이에스티이= 희망 공모가 범위는 9700~1만1400원이다.


국내 제약에선 온코닉테라퓨틱스를 비롯해 HK이노엔, 대웅제약 등이P-CAB 제제치료제를 개발해 이미 시장에 진입한 상황이다.


특히 HK이노엔의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다.


후발주자로 꼽히는 온코닉테라퓨틱스는 P-CAB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동시에 타사와 경쟁해야 하는 상황에 처해있다.


자큐보정(성분명 자스타프라잔)은 제일약품의 자회사 온코닉테라퓨틱스가 지난 4월 국내 37호 신약으로 허가받은P-CAB(위산분비차단제) 계열의.


■SK플라즈마 인니 혈액제 공장, 인도네시아 국부펀드 투자유치 완료 혈액제제전문기업 SK플라즈마가 인도네시아 국부펀드로부터 투자유치를 완료했다.


유력한 K블록버스터 후보 약물인 칼륨 경쟁적 위산분비억제제(P-CAB) 계열 신약 ‘케이캡’도 임상 3상을 순차 종료하고 미국 시장 진입을 노린다.


HK이노엔(195940)의 파트너사인 미국 소화기의약품 전문 제약사 세벨라는 미국에서 비미란성 식도염, 미란성 식도염 환자를 대상으로 각각 케이캡 임상 3상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익산원광지역자활센터 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