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방송되는 EBS1 '귀하
페이지 정보
본문
14일 방송되는 EBS1 '귀하신 몸'에서는콜레스테롤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낱낱이 밝힌다.
◆만병의 씨앗, 이상지질혈증이 불러오는 무서운 합병증들 대한민국 성인 4명 중 1명이콜레스테롤문제를 겪고 있다.
오메가3가 체내 LDL콜레스테롤의 영향을 억제하는 효과를 내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LDL콜레스테롤은 백색 지방 조직과 대식세포에서 염증 유발 인자인 인터루킨-1 베타(IL-1β) 생성을 유도한다.
LDL콜레스테롤에 의해 방출된 염증은 인슐린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하는 인슐린 저항성을 키우고.
또 기름에 튀겨서 만들어지므로 혈액 속 중성지방이나콜레스테롤이 증가할 수 있다.
더불어 뇌혈관 내 염증을 유발해 기억력 저하로 이어질 위험도 있다.
평소 튀긴 음식을 많이 먹는 사람의 학습 능력과 기억력이 그렇지 않은 이보다 낮았다는 연구 결과도 있으므로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악영향을 미칠 수.
콜레스테롤떨어트리기' 편이 방송된다.
△ 만병의 씨앗, 이상지질혈증이 불러오는 무서운 합병증들! 대한민국 성인 4명 중 1명이콜레스테롤문제를 겪고 있다.
콜레스테롤수치가 관리되지 않는다는 것은 혈액 중에 총콜레스테롤, HDL콜레스테롤, LDL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의 수치가 기준치보다 높거나 낮아.
세라마이드, 지방산,콜레스테롤등은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이 있다.
이 성분이 들어 있는 보습제를 고르면 좋다.
보습제를 사용하는 방법도 신경 써야 한다.
보습제는 세안이나 목욕 후 3분 이내에 바르는 게 좋다.
3분이 지나면 피부 수분 대부분이 날아가기 때문이다.
현미에는 우리 몸에 좋은 hdl콜레스테롤을 높여주며 동맥경화를 예방해주는 피토스테롤과 리놀렌산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동맥경화증을 예방하는 비타민e가 쌀겨를 포함하여 현미에 많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고혈압, 고지혈증, 심장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현미는 당분이 혈액 내로 흡수 될 때 필요 이상의.
심장-뇌혈관질환의 출발점 고지혈증은 핏속에서 총콜레스테롤이나 LDL콜레스테롤이 높은 상태(고콜레스테롤혈증)와 중성지방이 높은 상태(고중성지방혈증)를 포함한 것이다.
'좋은'콜레스테롤(HDL)까지 낮으면 이상지질혈증이라고 한다.
고지혈증이 대중에게 친숙한 말이지만 의학적으로는 고지혈증 대신.
국립농업과학원에 따르면, 밤엔 우리 몸에서 만들어지지 않는 필수 지방산인 오메가6와 오메가3 함량이 높아 밤을 섭취하면, 체내 중성지방과 혈관에 달라붙은콜레스테롤수치를 낮추고,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밤은 위장 기능을 높여 소화도 잘되도록 한다.
밤의 속껍질을 ‘보늬(율피)’라고 하는데.
성주군은 고혈압·당뇨 건강 교실, 혈압·혈당기기 드림사업, 고혈압 자가관리 프로그램, 레드서클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군민들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관리에 힘썼다.
특히 스마트 경로당을 활용한 우리마을 스마트 건강 교실을 통해 만성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보건교육 및 운동.
코코아에는 또한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개선하고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인 폴리페놀이 함유돼 있다.
코코아는 염증을 줄이는 데도 유익하다.
코코아에는 테오브로민이 풍부해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고 심장병, 암, 당뇨병과 같은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다.
- 이전글파워맨【Pm8.Kr】 24.12.14
- 다음글파워맨남성클리닉성분명-바르는 비아그라-【pom555.kr】-타다라필 지속시간 24.12.1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