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이 다중주택이라 하더라도 대출받
페이지 정보
본문
중소기업취업청년·버팀목전세자금대출은 입주 주택이 다중주택이라 하더라도 대출받는 게 가능하다.
그러다 보니 다중주택을 지어 불법으로 호실을 최대한 늘려놓은 뒤, 임차인에게 (전세자금대출을 활용한) 전세나 반전세 계약을 유도해 전세보증금을 최대한 확보하는 일이 구조적으로 용이했다.
이는 금융당국이 지난 8월부터 전세를 끼고 아파트를 매입하는 갭투자를 차단하기 위해 조건부전세자금 대출을 중단하는 내용의 가계대출 규제를 발표한 데 이어, 9월 시행된 스트레스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2단계 규제로전세자금 대출한도가 줄어든 영향으로 풀이된다.
신생아 특례 매매·전세자금 대출의 소득 요건은 기존 부부 합산 연소득 1억3000만원에서 2억5000원까지 상향된다.
2025년 1월1일부터 3년간 출산한 가구를 대상으로 하며 특례 대출 기간에 아이를 더 낳은 경우에는 0.
4%P(포인트)의 추가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지방 소멸을 막기 위한 세제 혜택도 새롭게.
대구시는 올해 둘째아 100만 원, 셋째아 이상 200만 원의 출산축하금, 신혼부부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임산부를 위한 택시 요금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시행 중이다.
경북도는 출산장려금 지급, 산모 건강관리 비용 지원, 공공산후조리원 확대 등 총 100대 저출생 극복 정책을 시행 중이다.
내년 1월에는 신생아 특례 구입·전세자금 대출소득 요건도 대폭 완화된다.
2027년까지 3년간 기존 부부 합산 연소득 1억3000만원에서 2억5000만원까지 요건이 낮아진다.
여기에 특례 대출 기간 추가 출산한 경우, 현행 0.
4%포인트까지 추가 우대금리도 적용된다.
또한 대출 중도상환수수료가.
이 사업은 대전시, 대전도시공사, IBK기업은행이 민관 협력을 통해 청년 신혼부부를 지원하는 것으로, IBK기업은행의 주택전세자금신규대출자에 대해 이자 2.
지원 자격은 △부부 모두 무주택 부부 합산 소득 1억 원 이하(세전) △혼인신고 7년 이내 또는 혼인신고 예정 3개월 이내인 부부.
지난 9월부터 시행된 스트레스 DSR 2단계와 유주택자에 대한 주택담보·전세자금대출제한 등 정부의 전방위 가계 대출 규제로 아파트 거래가 위축됐다는 분석이다.
스트레스 DSR 2단계는 늘어나는 가계부채를 관리하기 위해 은행권 주택담보대출과 신용대출, 제2금융권 주택담보대출 금리에 각각 가산금리 0.
상품은 아파트담보대출·전세자금대출·햇살론·사잇돌·개인신용대출이다.
새마을금고는 지금껏 오프라인 창구를 통해 대출을 내줬다.
은행·저축은행·카드사 등 대부분의 금융사가 수년 전부터 온라인으로 대출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슈퍼앱 경쟁을 벌이는데도 새마을금고는 대출에 한해선.
이는 빌라 전세사기 이후 수요자들이 전세보다 월세를 선호하는 데다가 스트레스 DSR 2단계 적용 및 유주택자에 대한 주택담보·전세자금대출제한 등 대출 규제 여파까지 겹치며 임대시장에서 월세 수요가 늘어난 영향으로 풀이된다.
더욱이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비아파트에 적용되는 1순위.
전세자금 대출도 최대 80%까지 지원되며 양도 및 양수도 제한 없이 무제한 전대도 가능하다.
한편, 화재 사고로 홍보관을 이전해야 했던 드림시티는 이를 빠르게 극복하고 새로운 홍보관을 운영하며 회원 모집을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다.
드림시티 관계자는 "이번 화재 사건을 신속히 수습하고.
- 이전글시알리스약국-스프레이형 비아그라-【pom555.kr】-시알리스 판매 24.12.16
- 다음글비아그라2알-시알리스정품판매-【pom5.kr】-화이트비아그라 24.12.1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