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피플캔플라이지분 10%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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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앞서 크래프톤은 작년 3월 게임 ‘페인킬러’ 등으로 유명한 폴란드 게임사피플캔플라이지분 10%를 사들였다.
동시에 2개의 신작 게임에 대한 퍼블리싱 우선 협상권을 거머쥐었다.
네오위즈는 작년 11월 폴란드 개발사 블랭크게임스튜디오에 1700만달러(한화 약 244억원)를 투자한 데 이어 지난달엔.
크래프톤은 지난해 3월 게임사 435억원을 들여 폴란드 게임사 '피플캔플라이'의 지분 10%를 인수했다.
네오위즈는 지난해 11월 폴란드 개발사 '블랭크게임스튜디오'에 1700만달러(약 244억원)를 투자한 데 이어 지난달 '자카자네'에 800만달러(약 115억원)를 추가로 투자했다.
위메이드도 지난해 10월 블록체인.
이 방식을 통해 크래프톤은 너바나나를 시작으로피플캔플라이, 가든스 인터렉티브, 스튜디오사이, 레드로버, 파프롬홈, 에스카톨로지, 루커스게임즈, 데이포나이트 등 다수의 국내외 게임사에 투자하고 있다.
EF게임즈의 투자도 이 정책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크래프톤의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같은 해 크래프톤도 435억원을 쏟아 폴란드 게임사인피플캔플라이의 지분 10%를 인수했다.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플랫폼에 폴란드 업체 카트나페의 게임을 도입하는 계약을 지난해 10월 체결했다.
업계에선 양질의 IP를 노리는 한국 기업에 폴란드가 매력적인 시장이 됐다는 분석이 나온다.
같은 해 크래프톤도 435억원을 쏟아 폴란드 게임사인피플캔플라이의 지분 10%를 인수했다.
위메이드는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에 폴란드 업체 카트나페의 블록체인 게임을 도입하는 계약을 지난해 10월 체결했다.
IT 업계에선 양질의 IP를 노리는 한국 기업들에게 폴란드가 매력적인 시장이 됐다는 목소리가.
이전에도 아웃라이더스 등을 선보였던 폴란드 개발사피플 캔 플라이를 비롯해, X-COM 개발진이 설립한 미드서머 스튜디오, 포스트 아폴립스 세계관을 배경으로 최후의 열차 속 서바이벌을 즐기는 콜트레인을 개발 중인 영국 게임 개발사 레드 로버, 레드 레드 리뎀션의 수석 디자이너이자 작가인 크리스치안.
지난해 △퍼니스톰(한국) 80억원 △플레이긱(미국) 263억원 △가든스 인터랙티브(미국) 159억원 △피플캔플라이그룹(폴란드) 423억원 △스튜디오 사이(미국) 7904억원 △바운더리(한국) 등에 투자했고 올해도 영국 레드로버인터랙티브, 미국 엘로디게임즈 지분 투자에 나섰다.
올해 1분기 기준 크래프톤이.
앞서 크래프톤은 지난해에는 ▲퍼니스톰(한국) 80억원 ▲플레이긱(미국) 263억원 ▲가든스 인터랙티브(미국) 159억원 ▲피플캔플라이그룹(폴란드) 423억원 ▲스튜디오 사이(미국) 7.
904억원 ▲바운더리(한국) 5억원 등 지속 투자를 진행하며 '씨앗 뿌리기'를 하고 있다.
이러한 크래프톤의 연이은 투자는 바로.
기어박스 퍼블리싱은 초기에 너브 소프트웨어(Nerve Software)에 개발을 의뢰한 '듀크 뉴켐 3D: 20주년 기념 월드 투어',피플 캔 플라이의 '블렛스톰: 풀 클립 에디션' 등의 리메이크 버전으로 사업을 시작했다.
이어 컴펄션 게임즈(Compulsion Games)의 '위 해피 퓨', 호푸 게임즈의 '리스크 오브 레인 2', 노어스펠.
특히, 대형 업체뿐만 아니라 '아웃 라이더스'의피플 캔 플라이에서 30명, '디스코 엘리시움'의 ZA/UM에서 24명, '언틸 던'의 슈퍼매시브 게임즈에서 94명,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트루 컬러스'의 덱 나인 게임즈에서 30명 등 인지도 높은 작품을 만든 개발사에서도 해고가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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