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소리함(바우처)

방법은 크게 ‘클립결찰술’과 ‘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4-12-22 04:35

본문

치료 방법은 크게 ‘클립결찰술’과 ‘코일색전술’로 나뉜다.


클립결찰술은 머리를 열고, 부풀어 오른 혈관 부위를 클립으로 집어 묶는 수술이다.


코일색전술은 머리를 열지 않고 허벅지 부위 대퇴동맥으로 1mm 이하의 얇은 백금 코일(철사)을 집어넣어, 뇌동맥류에 혈액이 들어가지 못하게 막는 수술이다.


치료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시술, 수술적 치료 중 가장 간편하고 즉각적인 효과를 보이는 치료법은 유로리프트(=전립선결찰술)이.


하지만 전립선의 모양에 따라, 시술이 불가한 경우가 존재하며, 전립선 조직이 너무 비대한 경우 많은클립을 사용해야 해서 유로리프트 비용이 증가할 수 있고.


중앙대병원 뇌혈관센터 남택균 센터장(신경외과 교수)은 "뇌동맥류는 환자의 상황에 따라 적합한 치료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치료가 필요하다면 시술인 코일색전술을 할지 수술인클립결찰술을 할지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문제는 뇌동맥류 치료 여부를 결정하는 게 쉬운 일이 아니라는 데.


- 뇌동맥류의 수술적 치료법은 크게 두개골을 절개해 뇌동맥류의 입구를클립으로 결찰해 혈류가 뇌동맥류 안으로 유입되는 것을 차단하는 '결찰술'과, 대퇴동맥을 천자하고 도관을 삽입해 미세도관을 뇌동맥류 안으로 유치시킨 후 매우 가는 백금코일을 미세도관을 통해 뇌동맥류 안으로 채워 넣어 혈류의.


파열 가능성이 높을 경우, 혈관을 미세한 집게로 묶는클립결찰술이나 코일, 스텐트 등을 넣어 터지지 않게 하는 색전술 등이 필요하다.


반면 뇌동맥류가 파열된 경우 파열된 곳을 찾아서 막은 뒤, 뇌가 회복할 때까지 집중 치료를 받아야 한다.


김 교수는 “최근엔 인공지능(AI)을 통한 뇌동맥류의 위험도 분석도.


오산힐스테이트더클래스


하나는 개두술에 의한클립 결찰술이고 다른 하나는 혈관 안으로 들어가서 코일을 넣는 코일색전술이다.


각각 장단점과 특징이 있지만 모두 3차원 뇌혈관 조영술을 통해 수술 전 정확한 혈관의 해부학적 구조를 확인하고 수술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코일색전술은 모든 과정이 뇌혈관 조영술이라는 영상기술을.


뇌동맥류 경부결찰술은 개두술을 통해 두개골을 열고 뇌동맥류를 박리한 후, 뇌동맥류의 경부(목)를클립이라고 부르는 일종의 집게로 물어 차단한다.


코일색전술은 다리나 손목의 혈관을 통해 뇌혈관 내부로 접근해 미세 도관을 뇌동맥류 안으로 진입시킨 후, 백금 합금된 아주 얇고 부드러운 코일을.


일반적인 뇌혈관 수술(클립결찰술등)이나 시술(코일색전술 등) 방법으로는 치료가 불가능한 고난도 뇌동맥류 치료에 필수적인 수술이다.


뇌혈관이 막힌 뇌경색은 물론, 성인 모야모야병에서도 적용한다.


모야모야병은 특별한 이유 없이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뇌 속 동맥혈관의 말단 부위가 서서히 좁아지다가.


머리를 열고 부풀어 오른 혈관 부위를 클립으로 집어 묶는 수술인 ‘클립결찰술’과 머리를 열지 않고 허벅지 부위 대퇴동맥을 통해 1mm 이하의 얇은 백금 코일을 집어넣어 뇌동맥류에 혈액이 들어가지 못하게 막는 혈관내 수술인 ‘코일색전술’이다.


두 치료법 모두 수술 전 영상학적 검사를 통해 진단해야.


시술적 치료방법으로는클립을 이용해 전립선을 양쪽으로 묶는 '유로리프트'(Urolift)와 고온의 수증기를 이용해 비대 전립선 조직을 축소하는 '리줌'(Rezum).


유로리프트는 비침습적인 시술로 빠른 회복을 자랑하며 전립선결찰술의 장점을 가진 치료법이다.


전립선을 절개하거나 조직을 제거하지 않고 전립선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익산원광지역자활센터 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