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한'치지직'과 SOOP의 경쟁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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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 시장 주도권을 쥐기 위한'치지직'과 SOOP의 경쟁이 한층 뜨거워지고 있다.
네이버의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치지직'이 출시 1년 만에 '전통 강자'인 SOOP(옛 아프리카TV)을 따라잡으며 시장 판도가 요동치면서 내년에 양측이 어떤 승부수를 던질 것인가에도 관심이 모아진다.
기존의 토종 플랫폼 SOOP에 새로이 참전한 네이버의'치지직'이 시장을 양분한 가운데 내년 주요 과제로 글로벌화가 떠올랐다.
IGA웍스의 앱 통계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올 11월 기준 치지직에는 242만1729명의 월간 활성 이용자(MAU)가 몰렸다.
2위 SOOP은 240만3497명으로 거의 비슷한.
네이버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치지직'과 연계 이벤트를 선보이면서 화제성을 키운 것은 그 대표적인 사례다.
'패스 오브 엑자일2'는 현재 얼리 액세스 단계를 통해 전체 12개 클래스 중 ▲워리어 ▲머서너리 ▲몽크 ▲레인저 ▲소서리스 ▲위치 등 6개를 선보이고, 6장의 스토리 중 3장을 개방한다.
네이버 스트리밍 플랫폼치지직과 숲(SOOP)의 최고 시청자 수 차이가 2만8000명대로 좁혀진 것으로 나타났다.
스트리밍 플랫폼 경쟁이 격화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30일 인터넷 방송 랭킹 사이트 소프트콘뷰어쉽에 따르면 지난 20일부터 27일까지치지직의 최고 시청자 수는 25일 기록한 33만4363명으로.
이후 상반기 동안 국내 개인방송 시장을 가운데 둔치지직과 SOOP(전 아프리카TV)의 대결이 치열하게 전개됐다.
두 회사는 트위치에서 인기를 끌던 주요 스트리머를 유치하기 위해 공격적인 투자를 단행, 그 결과 네이버치지직은 도전자 입장임에도 베타 서비스 한 달 만에 MAU(월간 활성화 이용자 수).
그러나 네이버의 신생 스트리밍 플랫폼치지직이 선방하며 양강 체제를 굳혀 나가는 모양새다.
치지직은 2023년 12월 베타 서비스를 오픈하고 올해 5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앱 분석 서비스 모바일인덱스에 의하면 11월 기준치지직의 월간 이용자 수는 242만 1729명으로, 기존 1위였던 SOOP의 240만 3497명을.
이창영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최근 네이버 블로그의 1030세대 비중이 전체 이용자 대비 64%까지 확대됐고, 대표적인 젊은 콘텐츠인치지직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도 250만 명을 달성했다”고 했다.
KT(030200)도 영업이익이 개선될 것으로 내다봤다.
내년 1분기 부동산 분양 관련 대규모 일회성 수익이.
숏폼 서비스와치지직, 블로그 등이 2030 세대에도 호응을 얻으며 이용자를 늘리고 있다는 점도 고무적이다.
카카오는 올해 공개한 '카나나'를 내년 정식 출시하며 AI 비서 서비스 사업에 출사표를 던진다.
연초까지 사내 테스트 버전 배포를 완료할 예정이다.
카나나는 대화 내용을 분석하거나 문서.
“치지직,치지직, 웅웅웅,치지직,치지직.
” 옆 사람이 떠드는 소리, 차량이 쌩하고 달리는 소리, 옷깃이 스쳐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마구 뒤섞여 음성안내 소리를 도저히 들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다.
그러다 보청기 버튼 하나를 누르자 갑자기 세상이 바뀐다.
조용한 들판을 쓰다듬는 바람 소리까지 들릴.
인터넷 개인방송 플랫폼 ‘치지직’이 선전하고 있는 것도 네이버 입장에서 위안거리다.
치지직은 2024년 2월 한국 시장을 철수한 트위치의 빈자리를 상당수 차지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치지직은 경쟁업체 ‘숲(SOOP, 옛 아프리카TV)’의 월간 이용자 수(MAU)를 넘어선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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