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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 논란이 새해 첫날인 1일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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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3회 작성일 25-01-02 0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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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사를 키운 원인으로 지목되는 콘크리트 구조물(둔덕)과로컬라이저(방위각 시설)의 규정 위반 여부에 대한 논란이 새해 첫날인 1일에도 지속됐다.


최초 방위각 시설을 지지하는 둔덕의 위치가 지나치게 활주로와 가깝다고 지목된 데 이어 둔덕이 부서지기 쉬운 재질이 아닌 콘크리트로 만들어져 사고 피해를.


한국공항공사가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가 발생한 무안국제공항로컬라이저(방위각시설) 보강 사업을 하면서 127t에 달하는 철근콘크리트를 주문한 것으로 1일 파악됐다.


로컬라이저를 지지할 상판을 고강도 콘크리트판으로 개량한 것이다.


국민일보가 1일 확보한 2021년 4월 한국공항공사의 ‘무안국제공항.


국토교통부가 무안 제주항공 참사 피해를 키운 요인으로 지목된로컬라이저(착륙 유도 안테나) 콘크리트 구조물과 관련해 전국 14개 공항의 설치 현황을 전수조사한다고 1일 밝혔다.


로컬라이저와 같은 각종 항행안전시설의 재질과 안전성 여부 등을 재확인하겠다는 것이다.


현재 14개 공항 가운데로컬라이저.


둔덕 위에 설치한로컬라이저(방위각 시설)의 내구연한(15년)이 임박했기 때문이다.


2020년 설계 용역을 거쳐 실제 개량 공사는 2023년 9월부터 2024년 2월까지 진행됐다.


로컬라이저를 교체하는 동시에 기존 콘크리트 지지대 위에 두께 30cm 콘크리트 상판이 덧대졌다.


콘크리트 둔덕을 더 단단하게 만드는 작업이.


이는 무안국제공항에서 제주항공 여객기가 12월 29일 동체착륙을 시도하다가로컬라이저(항공기 이착륙 시 방위를 계기판으로 확인할 수 있게끔 신호를 주는 시설)를 들이받고 폭발해 179명의 사상자를 낳은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합동분향소를 찾은 시민들은 안타깝다는 반응이었다.


“항공기 착륙을 유도하는 ‘로컬라이저안테나(방위각 시설)’는 활주로 끝에서 최소 300m 밖에 떨어져 있어야 한다.


” 미국 비영리단체 항공안전재단(Flight Safety Foundation)의 하산 샤히디 대표 겸 최고경영자는 지난해 12월 31일(현지 시간) 동아일보와의 서면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1일 오후 전남 무안군 무안국제공항 인근에 한 추모객이 남긴 국화꽃 뒤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현장에서 관계자들이 방위각시설(로컬라이저)을 살피고 있다.


尹정부 2년간 86조원 세수 펑크…누적 차입 전년比 47%↑ 정부가 지난해 세수 부족으로 한국은행에서 170조원 넘게 빌려.


대형 참사로 화를 키운 것은 무안공항 활주로 끝에 설치된로컬라이저(착륙 유도 장치)가 지목되고 있다.


동체 착륙 중에 속도를 줄이지 못한 여객기가로컬라이저가 설치된 단단한 콘크리트 구조물과 충돌하면서 폭발, 피해를 키웠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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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컬라이저는 항행 안전시설의 일종으로, 항공기가 활주로에.


인명 피해를 키운 원인으로 가장 많이 지목된 건 여객기의 착륙을 돕는 안테나 시설인 ‘로컬라이저’였다.


이게 흙으로 덮인 콘크리트 구조물이어서 사고 피해가 커졌다는 분석이 쏟아졌다.


항공기와 충돌하면 쉽게 부서지도록로컬라이저를 설치한 외국 공항 사례와도 너무 달랐다.


아울러 인명 피해를 크게 키운 원인으로 지목된 콘크리트 둔덕 형태의 방위각 시설,로컬라이저는 2022년부터 추가 공사가 진행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2007년 개항 당시에는 콘크리트 말뚝 지지대를 흙으로 덮은 형태였지만, 이후 두께 30㎝짜리 콘크리트 상판을 새로 설치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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