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가 무엇인지에 대해 관심이
페이지 정보
본문
이에 '버드스트라이크'가 무엇인지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9일 오전 전남 무안군 무안공항에서 승객 175명을 태운 여객기가 추락해 불길.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독자 제공 무안공항에 착륙하다 사고가 발생한 제주항공 2216편은 새와 부딪히는 ‘버드스트라이크’로 기체 고장이 발생했을 수 있다는 정황과 전문가들의 의견이 나오고 있다.
버드스트라이크는 공중을 날고 있는 비행기에 새.
조류퇴치팀을 운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다이리오 수르 지난달 29일 179명의 목숨을 앗아간 무안 제주항공 참사의 원인으로 '버드스트라이크'(조류 충돌)가 지목된 가운데, 국내 공항에는 이러한 환경과 생태계를 고려한 ‘맞춤형 퇴치 전략’이 마련되지 않은 것.
[앵커] 이번 사고 원인 중 하나로 버드스트라이크, 즉 항공기와 조류 충돌이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습니다.
관제탑 경고 약 1분 뒤 사고기 기장은 메이데이, 즉 조난신호를 보냈는데요.
해외에서도 잦은 '버드스트라이크' 현상은 국내에서 5년 반 동안 무려 620.
기체 후미 수색 등 작업이 이어지고 있다.
ⓒ 지난 29일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의 원인으로 '버드스트라이크'(항공기 조류충돌)이 거론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빠른 속도로 비행하는 항공기에 새가 부딪히는 상황 자체가 매우 위험하다는.
전국 14개 지방공항(인천국제공항 제외) 중 운항 횟수 대비 버드스트라이크발생률이 가장 높았다.
착륙을 시도하던 중 활주로 외벽에 부딪혀 폭발했다.
전남 무안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원인 중 하나로 새가 여객기와 충돌하는 '버드스트라이크'가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 버드스트라이크발생 건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버드스트라이크로 훼손된 기체 자료화면.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는 데는 시간이 걸리겠지만 일단 비행기와 새떼가 충돌하면서 ‘버드스트라이크’를 일으켜 랜딩 기어가 작동하지 않았을 것이라는 추정이 나온다.
다만 조류와 충돌했더라도 다른 제동장치가 작동하지 않은.
- 이전글여성용 흥분제【Pm8.Kr】 25.01.12
- 다음글씨알리스증상-인도 비아그라 후기-【pom5.kr】-레비트라정20mg 25.01.1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