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비트에 불과한양자컴퓨터에
페이지 정보
본문
현재 수십 큐비트에 불과한양자컴퓨터에 대해 대형 연구개발(R&D)을 통해 1000큐비트양자컴퓨터개발로 나아갈 것이라고 정부가 강조했다.
누리호 4차 발사를 진행하고 1천 큐비트급양자컴퓨터개발을 시작한다.
12대 전략기술의 연구개발(R&D) 투자를 확대하고 국가R&D기술사업화 전략을 본격 수립한다.
◆ 실리콘밸리 한인스타트업 서밋 ◆ 유용한양자컴퓨터가 나오려면 적어도 20년 이상은 걸릴 것이라는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 발언에 주가가 급락했던 아이온큐 공동창업자인 김정상 듀크대 교수가 "20년 이후엔 엔비디아 같은 시가총액 3조달러 회사가.
수십배 폭등하며 주가 랠리를 펼쳤다.
이후 최근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2025에서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양자컴퓨터상용화에 20년쯤 걸릴 것"이라고 발언한 직후 하루 만에 30~40% 폭락하는 등 관련 주식들의 주가가 요동치고 있다.
Images] "비트코인 대폭락" 섬뜩한 경고 비트코인을 비롯한 전통 금융시스템은 그간 '공개키 암호화'라는 암호화 기술로 안전성을 유지했다.
그런데양자컴퓨터는 이 공개키 암호화를 빠르게 해독할 잠재력을 갖고 있다.
양자컴퓨터는 0과 1이 공존 가능한 큐비트.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사진=로이터 엔비디아의 CEO 젠슨 황이 "실제로 유용한양자컴퓨터는 수십년 후 나올 것"이라고 언급하자 작년말 급등한양자컴퓨터주식들이 하락했다.
8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이.
마이크로소프트는 6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미국 국방부 산하 국방고등연구계획국(DARPA)로부터양자컴퓨터구축을 위한 추가 자금지원을 확보.
가양자내성암호 표준으로 선정한 알고리즘을 포함한 암호모듈로서, 검증을 통과해 기술력과 안정성을 입증받았다.
이를 통해 향후양자컴퓨터가 현재의 암호체계를 무력화할 수 있는 위험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구글이 공개한 105.
어쩌면 인류는 상상 속 세상의 단초를 마련했다.
2024년 12월 11일 구글은 새로운양자컴퓨터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이컴퓨터를 활용하면 10자년이 필요한 문제를 5분에 풀어낼 수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슈퍼컴퓨터인 프런티어는 물론.
- 이전글홍천 약물중절 25.01.13
- 다음글약물 종류-일본 비아그라-【pom5.kr】-실데나필 복용 25.01.1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