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있지만, 전기차는 폐열이 거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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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3회 작성일 25-01-14 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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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연기관차는 ​엔진의 폐열을 이용해 실내 온도를 조절할 수 있지만, 전기차는 폐열이 거의 나오지 않는다.


전기차에서 나오는 미세한 폐열을 활용해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전기연 연구진은 옷감형 태양전지와 발열 의료 기술을 개발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금속섬유천 면상 발연체’ 기술을 개발했다.


클로티 사장은 "경쟁업체가 계속 들어오고 있는데 모니터링하면서 시장이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보고 대응해 나갈 것"이라며 "글로벌 전동화 전략에 따라 다양한 전기차와내연기관차를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하지만 이번에도 전기와 내연기관을 함께 사용하는 하이브리드차 대응이 부족하다는 의견도.


내연 기관차는 엔진 폐열을 열원으로 활용해 난방 등 실내온도 조절을 할 수 있지만 전기차는 폐열이 부족해 히터 등을 위한 별도의 시스템이 필요하고, 이는 곧 주행거리 감소로 이어졌다.


이를 위해 많은 연구진이 전기차의 전기장치에서 발생해 낭비되는 열(일반적으로 전기차의 동력 전달 과정에서.


■ 점유율 높이는 LFP배터리 = 캐즘이 쉽게 해소되지 않는 가장 큰 이유는 전기차의 가성비가내연기관차보다 떨어져서다.


전기차가 이전의 성장률을 되찾으려면내연기관차에 뒤지지 않는 구동 환경(충전설비 등)을 구축하면서도 가격대는 비슷하게 맞춰야 한다는 얘기다.


일부 제조사는 2023년부터.


내연 기관차는 엔진의 폐열을 열원으로 활용해 난방 등 실내 온도 조절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전기차는 폐열이 부족해 히터 등을 위한 별도의 시스템이 필요하고, 이는 곧 주행거리 감소로 이어지곤 했다.


이를 위해 많은 연구진이 전기차의 전기 장치에서 발생하여 낭비되는 열을 관리 및 활용함으로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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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전기차는 폐열이 부족해 히터 등을 위한 별도의 시스템이 필요하고, 이는 곧 주행거리 감소로 이어지곤 했다.


국내 굴지의 자동차 그룹이 전통 온돌 방식에서 영감을 받아 목표로 제시한 ‘복사열 난방 시스템’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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