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소프트뱅크, 소프트웨어 기업
페이지 정보

본문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챗GPT 개발사오픈AI와 일본 소프트뱅크, 소프트웨어 기업 오라클이 미국 내에 5000억 달러(약 718조원)를 투자하는 인공지능(AI) 인프라 구축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AI시장을 주도하기 위함인데 텍사스주를 시작으로 대규모 민간 AI 데이터센터 구축에 들어간다고 한다.
챗GPT 개발사 '오픈AI', 매출 규모 세계 2위 소프트웨어 기업 '오라클', 일본 최대 정보기술(IT) 기업 '소프트뱅크' 3사가 합작사를 설립, 미국 정부 지지를 받는 AI 인프라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엔비디아와 마이크로소프트도 협력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오라클 주가는 개장 초반, 11% 이상.
오픈AI와 오러클, 소프트뱅크 등 기술·투자에서 글로벌 AI 산업을 이끄는 핵심 기업들이 참여한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는 AI 기술과 인프라를 미국에 두고 싶다”며 “이 투자금은 원래 다른 나라, 특히 중국으로 갔을 돈”이라고 했다.
중국을 직접 겨냥해 AI 패권 경쟁에서 승리하겠다는 의지를.
이날 임기 중 미국 내 인공지능(AI) 인프라에 5000억달러(약 718조원)를 투자하는 이른바 ‘스타 게이트’ 구상도 발표했다.
챗 GPT 개발사인오픈AI, 미국 최대 데이터센터 업체인 오라클, 일본 소프트뱅크 3사가 ‘스타게이트’라는 합작회사를 만들고, 초거대 AI데이터센터 등 AI 인프라를 구축하겠다는 것이다.
지난 달에는 미국에 1,000억달러를 투자하겠다고 약속했으며 이번 주에는오픈AI,오라클과 함께 스타게이트라는 5,000억달러 규모의 AI인프라 사업의 주역으로 등장했다.
일본의 이시바 시게루 총리나 일본 기업인들은 아직 트럼프를 만나지 않았다.
트럼프의 AI인프라 발표장에 참여한 손회장은 백악관에서.
오픈AI·오라클·소프트뱅크 합작사 세워 인프라 투자 한국은 리더십 부재 상황…전력망법은 국회 표류 중 미국이 인공지능(AI) 주도권을 틀어쥐기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샘 올트먼오픈AI최고경영자(CEO), 래리 엘리슨 오라클 회장, 손정의.
챗GPT 개발사오픈AI, 미국 최대 데이터센터 기업 오러클, 일본 소프트뱅크가 ‘스타게이트 프로젝트’라는 합작회사를 만들어 자금을 투입해 AI인프라를 구축·운영하는 것이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비록 규모 면에선 여기에 미치진 못하지만, 우리나라가 추진하는 ‘국가 AI컴퓨팅센터’ 구축 역시.
그의 옆에는 (왼쪽부터) 소프트뱅크 손정의 회장,오픈AI샘 올트먼 최고경영자(CEO), 오라클 공동 창업자인 래리 엘리슨 회장이 서있다.
세 회사는 '스타게이트'란 합작 법인을 설립, 향후 4년 동안 최대 5000억 달러를 AI 인프라에 투자할 계획이다.
com ◆ '국가 에너지 비상사태' 선포.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오후 백악관에서오픈AI, 오라클, 일본 소프트뱅크가 참여하는 '스타게이트' 구상을 발표했다.
이들 3사는 미국 내 데이터 센터 등 AI 인프라에 투자하는 합작사 스타게이트를 설립해 초기 자금으로 1000억달러를 투자하고, 향후 4년 내 5000억달러까지 투자금을 확대한다.
챗GPT 개발사오픈 AI와 미 소프트웨어 기업 오라클, 손정의 회장이 이끄는 일본 소프트뱅크 등 3개 회사가 손을 잡았습니다.
트럼프는 거의 즉시 10만 개 이상의 일자리가 만들어질 것이며 중국 등과의 AI 경쟁에서도 유리해질 거라고 강조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미국 대통령 : 우리가 하고자 하는 건 AI 기술과.
- 이전글비아그라 가격비교【Pm8.Kr】미국 비아그라 구입 25.01.23
- 다음글탈모약 비아그라-시알리스 내성-【pom555.kr】-비아그라가루 25.01.2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