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소리함(바우처)

로봇 개발로 시너지 효과를 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9회 작성일 25-01-25 01:03

본문

자동차 제조사가휴머노이드로봇 개발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이서현 한국자동차연구원 선임연구원은 오늘(23일) '휴머노이드로봇과 자동차, 미래로의 동행' 보고서에서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는휴머노이드로봇 기술 개발·적용에서.


휴머노이드로봇 시장이 향후 10년간 27배 규모로 커질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사람을 닮은휴머노이드로봇 기술이 고도화함에 따라 앞으로 자동차의 자율주행이나 제조 공정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23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포천 비즈니스 인사이트에.


카메라 모듈은휴머노이드로봇의 ‘눈’ 역할을 하며 인간처럼 움직이기 위한 필수 부품으로 꼽히고 있어서다.


━휴머노이드시대 성큼 자동차 등 제조업 분야에서 생산성을 향상시켰던 로봇이 AI와 본격 결합하면서 ‘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 시대’가 열린다.


사람과 비슷한 수준의 인지적 지능을 갖추고, 인체와 유사한 외형을 갖춘휴머노이드가 산업현장과 일상에서 사람.


한재권 한양대 에리카 로봇공학과 교수가 지난 1월 14일 경기 안산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 연구실에서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 앨리스4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최근 중국의휴머노이드로봇 중칭(眾擎) SE01이 선전(深圳) 거리에서 걷는 영상이 인터넷에서 화제가 됐다.


관련 조사에 따르면 중국은 올해휴머노이드로봇 양산 및 대량 인도 단계에 들어갈 것으로 보고 있다.


기관은 중국 기업들이휴머노이드로봇 사업에 속도.


미국 빅테크가 주도하고 있는 ‘글로벌휴머노이드개발 전쟁’에 국내 주요 기업이 앞다퉈 뛰어들고 있다.


2022년 말 챗GPT 등장으로 촉발된 치열한 인공지능(AI) 모델 개발 경쟁이 로봇으로 급격하게 옮겨붙고 있다.


http://www.adhelper.kr/


AI를 탑재한 똑똑한 로봇이 생산 현장과 가정.


출시를 예고하며 이같이 말했다.


2022년 등장한 챗GPT가 AI 혁신을 가져온 것처럼 AI와 로봇이 결합한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이하휴머노이드) 시대가 도래했음을 시사했다.


젠슨 황 CEO는 지난 1월 6일 ‘CES 2025’ 기조연설을 할 때는 협업 기업들이 개발한.


글로벌 경쟁사들과의 AI 열전에서 뒤처지지 않기 위해 던진 승부수다.


로봇 분야에서도 삼성전자는 컴패니언(동반, 반려)과휴머노이드에 초점을 맞춘다고도 밝혔다.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모는 사냥법을 택한 것인데, 이 승부수가 어떤 결과를 내놓을지 관심이.


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왼쪽부터)이윤행 에이딘로보틱스 대표와 이정우 퀘스터 대표가 ‘휴머노이드로봇핸드와 모방학습 기술 개발’ MOU를 체결했다 /사진=에이딘로보틱스 로봇 센서 스타트업 에이딘로보틱스가 핸드 트래킹.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익산원광지역자활센터 메인